수면부족 증상

수면부족 증상

 

 

요즘 같이 바쁜 시간에는 잠자는것도 아깝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껍니다. 잠을 줄이고 깨어있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우리는 수면부족 증상을 느끼게 되는데 과연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수면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수면을 통해 몸에 휴식을 주는 중요한 부분임을 간과합니다.

수면부족 증상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는데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 증가

수면부족 증세로 가장 대표적인 증세라 할 수 있습니다.  수면질이 좋지 않는 경우 동맥과 혈류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심장에 과부하를 줘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지장애

뇌 및 신경계가 적절한 휴식을 취하지 못해 생기는 현상으로 집중력 저하는 물론 인지능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부분들이 장기화가 되는 경우 뇌에 플라크를 형성하는 단백질을 제거하지 못해 치매 및 알츠하이머 발병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체중증가

수면부족 증세로 식욕이 증가할뿐 아니라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해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는 과도한 칼로리를 섭취함으로 인해 호로몬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고 이로 인해 신진대사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몸은 지방과 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생기게 되고 체내에 축적하기 떄문입니다.

 

지금까지 수면부족 증상을 정리를 해봤습니다. 잠을 자는것이 나쁜것이 아닌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것을 기억하셨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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